석모도 바닷바람도 쐬고, 갈매기도 보고 그리고 문화유적도 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보문사를 가려면 외포리선착장에서 석모도행 배를 타야 합니다. 배를 타기 전에 선착장 오른편 얕은 산 아래에 삼별초 항쟁비가 서있습니다. 배를 타기 전에 갈매기들이 좋아하는 새우깡을 사세요. 해가 좋은 날에는 삼량염전에서 가득히 쌓인 소금탑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보문사 아래에서 먹는 새우튀김, 쑥튀김과 인삼막걸리 한잔도 석모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죠. 따스한 날에 오시는 분들은 삼량염전을 지나 민머루해수욕장에 가셔서 아이들과 함께 게랑, 조개랑 찾아보세요. 그러나 그 생물들도 집과 가족을 떠나면 살 수 없답니다. 다른 생물을 존중하는 예쁜 마음도 함께 가르쳐주세요.
보문사 보문사의 가장 큰 볼거리는 역시 보문사 뒤 낙가산 중턱에 높다랗게 자리잡고 있는 눈썹바위와 바위벽에 10미터의 높이로 조각되어 있는 마애불상. 예까지 갈려면 보문사 대웅전 옆으로4백개의 계단을 올라가야 하는 데, 어떻게던 올라가고 나면 마애불상이 특유의 미소를 머금고 힘들게 찾아온 향배객들을 위로해주고 아래로 굽어보이는 서해의 모습이 흡사 다도해국립공원중의 어느 한 곳인양 절경을 자랑한다. 보문사 탐방을 마치고선 바로 앞에 펼쳐진 갯벌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유룰 가져보는 것도 여행의 재미를더할 수 있는 길일 것이다.
황청리포구 인천광역시 강화군 내가면에 있는 황청리에 있는 항구입니다. 황청리와 석모도 사이의 바닷길이 시원스럽게 내다 보이며 대부분의 지역이 평탄한 지대로 이루어져 있고 갯말이라는 마을이 있습니다. 갯말 마을은 황청개 가에 있는 마을이라 해서 갯말이라 명명 되었습니다.
민머루해수욕장 석모도에서 유일한 민머루해수욕장은 길게 활처럼 휘어진 백사장과 주변 경치가 아기자기한 곳이다. 조수간만의 차가 커서 물빠진 후에는 길게 갯벌이 드러나며 갯벌체험을 할 수 있다.여름 피서철에는 많은 인파들이 몰려드는 해수욕장이며 보문사를 비롯하여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석모도 데이트 코스에서 빼놓지 않는 장소이다. 민머루해수욕장 진입로 중간에 삼량염전이라는 곳이 있다. 소금을 만드는 곳인데 쓰러질 듯한 소금 창고와 네모 반듯한 염전판이 무척 인상적이다.
국수산 강화도 내가면 풍양 황청리 선착장 부근에 있는 193m의 국수산은 이름난 영산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자신들의 소원을 비는 곳으로 알려진 곳이며 전래로 곶창굿을 지내기도 한다. 또한 등산로와 MTB전용 자전거 전용 경기장이 있어 자연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도시속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마음껏 털어버릴수 있다.
초진지 초지진은 1656년(효종 7)에 안산에서 옮겨왔다. 초지진에서 초지돈대·장자평돈대·섬암돈대를 맡아 지휘했다. 1871년(고종 8) 신미양요 때 미군과 충돌했던 격전지이다. 1875년(고종 12) 일본 운요호 사건 때 상륙을 시도하는 일본군과 치열한 전투를 벌인 곳이기도 하다. 당시 초지진을 지키던 조선군은 일본군을 격퇴했다. 패퇴한 일본군은 철수하면서 영종도를 해코지했다. 이후 초지진은 허물어졌고, 초지진이 관할했던 초지돈대만 남았다. 정비된 초지돈대 안에는 대포가 전시돼 있다. 돈대 옆 소나무에는 신미양요 혹은 운요호 사건 때 포탄 맞은 흔적이 그대로 남아 있다.
강화도 루지 강화 메가 루지는 트랙의 경사와 중력만을 이용한 무동력 바퀴 썰매로 손쉽게 방향 조정과 제동이 가능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이나믹하고 안전한 새로운 체험 레포츠입니다.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강화 메가 루지는 총 2개 라인, 1.8km의 최장 트랙으로 안전한 레이싱을 위해 경사도는 완만하지만 360도 회전코스와 구간별 익사이팅 존, 낙차 구간 등 차별화된 코스 설계를 통해 기존에는 느낄 수 없었던 짜릿한 속도감과 스릴을 만끽 할 수 있습니다.
석모도 미네랄온천 석모도 미네랄 온천 특징◈ 석모도미네랄온천은 실내탕과 노천탕(15개),황토방,옥상전망대,족욕탕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노천탕은 바닷가와 인접돼 있고 동시에 20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 460m 화강암 등에서 용출하는 51℃의 고온이고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스트론튬, 염화나트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미네랄 온천수입니다. ◈ 온천수 천연 그대로 사용으로 인위적 소독 · 정화 없이 매일 온천수 원수로만 사용합니다. ◈ 자연친화적인 주변 환경을 고려하여 온천장 시설에는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지열)를 사용하였고, 해양성 해풍, 햇빛, 습기와 염분이 그대로 전해지는 위치에 있어 몸과 마음을 안정 취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 온천장 입장시 800년 전통의 강화 직물 『고려시대 왕이 사용했던 소창(면) 수건』1인당 1개 무료 증정합니다
강화레포츠파크(짚라인) 강화도의 동서남북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강화도의 중앙부 혈구산에 위치한 강화레포츠파크 총길이 1km 5코스 집라인과 18개의 어드벤처코스, 클라이밍 시설등 다이나믹하고 스릴넘치는 레포츠시설을 자연휴양림 ‘티앤림’안에서 즐길 수 있는 종합레져테마파크입니다.
강화아르미애월드 2009년 3월 개장된 강화약쑥 테마공간 「아르미애월드」는 불은면 삼성리 농업기술센터 일대에 5만 2,976㎡ 규모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아르미애란 쑥의 학명인 Artemisia의 첫 자와 한자어 애(艾)를 조합한 특구의 대표브랜드로 여성에게 특히 좋기로 유명한 약쑥으로 아름다움을 추구하고자 한다는 또 다른 의미를 지닙니다. 강화약쑥테마 체험공간인「아르미애월드」를 찾아가면 랜드마크격인「약쑥웰가」가 제일 먼저 눈에 띕니다. 모던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단장한 약쑥한우전문식당에서는 고품격 약쑥한우, 쑥냉면 등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으며, 멀리 외포리 바닷가 까지 보이는 야외 테라스를 포함하여 220석 대규모로 단체관광객들의 입맛과 발걸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