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5517-7997
010-5634-7997
수협 (예금주 : 나종백)
163-62-128844
 
석모도
바닷바람도 쐬고, 갈매기도 보고 그리고 문화유적도 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보문사를 가려면 외포리선착장에서 석모도행 배를 타야 합니다. 배를 타기 전에 선착장 오른편 얕은 산 아래에 삼별초 항쟁비가 서있습니다. 배를 타기 전에 갈매기들이 좋아하는 새우깡을 사세요. 해가 좋은 날에는 삼량염전에서 가득히 쌓인 소금탑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보문사 아래에서 먹는 새우튀김, 쑥튀김과 인삼막걸리 한잔도 석모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죠. 따스한 날에 오시는 분들은 삼량염전을 지나 민머루해수욕장에 가셔서 아이들과 함께 게랑, 조개랑 찾아보세요. 그러나 그 생물들도 집과 가족을 떠나면 살 수 없답니다. 다른 생물을 존중하는 예쁜 마음도 함께 가르쳐주세요.
보문사
보문사의 가장 큰 볼거리는 역시 보문사 뒤 낙가산 중턱에 높다랗게 자리잡고 있는 눈썹바위와 바위벽에 10미터의 높이로 조각되어 있는 마애불상. 예까지 갈려면 보문사 대웅전 옆으로4백개의 계단을 올라가야 하는 데, 어떻게던 올라가고 나면 마애불상이 특유의 미소를 머금고 힘들게 찾아온 향배객들을 위로해주고 아래로 굽어보이는 서해의 모습이 흡사 다도해국립공원중의 어느 한 곳인양 절경을 자랑한다. 보문사 탐방을 마치고선 바로 앞에 펼쳐진 갯벌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유룰 가져보는 것도 여행의 재미를더할 수 있는 길일 것이다.
황청리포구
인천광역시 강화군 내가면에 있는 황청리에 있는 항구입니다. 황청리와 석모도 사이의 바닷길이 시원스럽게 내다 보이며 대부분의 지역이 평탄한 지대로 이루어져 있고 갯말이라는 마을이 있습니다. 갯말 마을은 황청개 가에 있는 마을이라 해서 갯말이라 명명 되었습니다.
민머루해수욕장
석모도에서 유일한 민머루해수욕장은 길게 활처럼 휘어진 백사장과 주변 경치가 아기자기한 곳이다. 조수간만의 차가 커서 물빠진 후에는 길게 갯벌이 드러나며 갯벌체험을 할 수 있다.
여름 피서철에는 많은 인파들이 몰려드는 해수욕장이며 보문사를 비롯하여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석모도 데이트 코스에서 빼놓지 않는 장소이다.
민머루해수욕장 진입로 중간에 삼량염전이라는 곳이 있다. 소금을 만드는 곳인데 쓰러질 듯한 소금 창고와 네모 반듯한 염전판이 무척 인상적이다.
국수산
강화도 내가면 풍양 황청리 선착장 부근에 있는 193m의 국수산은 이름난 영산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자신들의 소원을 비는 곳으로 알려진 곳이며 전래로 곶창굿을 지내기도 한다. 또한 등산로와 MTB전용 자전거 전용 경기장이 있어 자연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도시속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마음껏 털어버릴수 있다.